월드번역공증사무소

세금계산서 신청

전자세금계산서

Electronic tax invoice

전자세금계산서란?

인터넷 상으로 (세금)계산서를 발송하고 수취하는 것을 말하며 전자상거래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국세청에서는 부가가치세법 관련규정을 정비하여 2001년 1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수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희 사무소에서는 업무의 효율성과 분실방지를 위하여 현행 (세금)계산서를 수기 또는 전산으로 작성하여 등기우편 또는 담당직원이 전달, 접수 받던 것을 인터넷을 통하여 간단하고 정확하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세청고시 제2001-4호에 의해 현행 (세금)계산서의 발급, 전달 수취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이 허용 되었습니다. 종이형태의 (세금)계산서를 보관할 필요가 없으며 각종 전산매체를 이용하여 5년간 보관하면 됩니다. (세금)계산서상의 인감날인은 전자서명으로 대체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1. 귀사의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담당자 성함과, 이메일 기재요망합니다.
    3. 귀사의 담당자 이메일로 공인된[전자계산서]를 신속하게 발송해 드립니다.

고객센터

Tel : 053-422-3868 / Fax : 053-422-3869 / E-Mail : tobebit@daum.net